생활정보

세탁기 간편하게 청소법 하기

청소강사 이모썬 2022. 4. 23. 19:09
반응형

옷에 이물질이 묻었다면은 세탁기 청소를 한다.

외출하고 와서 샤워를 하고 나서 옷들을 분리해서 세탁기 넣고 세탁을 합니다. 자주 세탁기를 사용해서 그런지 어느 순간부터 세탁을 하면은 이물질이 묻어져 나와서 확인해 본 결과 세탁기 청소를 안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세탁기에 보면 통 세척하기 방법까지 해보았어도 여전히 이물질은 묻어져 나왔습니다. 통세척도 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통세척을 하는 방법 알아야 합니다. 세탁기 청소법 간편하게 하는 방법 배워보겠습니다.

세탁기 청소법

세탁기 청소 꼭 해야만 하는 이유

자주 사용하는 것은 깨끗하다는 생각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주 세탁을 했어도 세제 없이 통세척을 했어도 이물질이 나오는 바람에 불편을 느껴본 결과입니다. 물보다는 통 세척하는 클리어를 이용해서 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옷에서 냄새나는 것까지도 잡아주지 않을까요? 클리너를 이용했을 때 어렵지 않게 자알 알려드리겠습니다.

세탁기 청소법 간편하게 하는 방법

세탁기에 물높이 최대한 꽉 차게 해 주시는 게 청소하시는데 좋습니다. 과탄산소다 또는 세탁조 클리너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과탄산소다 주로 하얀 빨래할 때 가루세제에 함께 넣어서 이용했기에 세탁조 클리너를 이용했습니다. 지금은 클리너를 이용한 지 얼마 안 되어서 자주 사용하시면은 안에 부속품들이 좋지 않게 되어서입니다. 세탁기 통 속에 물높이 최대한 꽉 차게 하실 때도 찬물 말고 온수 물과 함께 과탄산소다 와 클리너가 가루세제 이므로 불림이 잘 되기 위한 세탁기 크기에 따라 불리는 시간도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1시간에서 1시간 반 동안 불려 줬습니다. 불린 시간을 지나고 나서 세탁하시는 것처럼 버튼을 눌러 시작을 해줍니다. 탈수까지 끝난 상태여도 아직까지 이물질이 있을 경우 헹굼 코스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마무리해줍니다. 사용했을 때 이물질도 수건에 묻어 나오지 않았습니다. 냄새 또한 없었습니다. 두 가지를 다 잡고 나서 메모를 해두고 자주 하는 것보다는 6개월에 한 번씩 해주는 것을 권합니다. 세탁 횟수가 일주일에 자주 하신다면은 세탁기 클리너 청소가 3개월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은 자주 이용 시 이물질이 많이 남았다고 생각 듭니다. 섬유유연제 냄새가 조금 불편하지 않도록 청소가 중요합니다.

세탁기 청소법 자주 하는 게 답인가?

세탁기 구입 시 무세척통을 자주 했다고 볼 수 있지만은 청소했다고 볼 수 없습니다. 안에 이물질까지 제거가 되지 않는 것을 느꼈습니다. 과탄산 수소와 클리너를 이용해 안에 깨끗하게 세척을 했을 때 냄새 걱정과 이물질을 완벽하게 제거를 했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세척했을 때 냄새는 나지 않지만은 사람의 심리가 깔끔하게 되었겠지 이번 한 번에 했을 때 두 가지를 잡아주어서 그런지 전 만족합니다. 아직까지도 이물질 세탁하고 헹굼에서 섬유유연제 냄새도 불쾌한 냄새가 아니라 섬유유연제 냄새 계속해서 사용 중입니다. 세탁기마다 사용 횟수 관리가 중요하므로 냄새, 이물질이 계속해서 청소를 했어도 반복적으로 나온다고 한다면은 전문이를 불러야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