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카메라 청소방법 부터 관리까지 알아야 한다

청소강사 이모썬 2022. 7. 9. 19:48
반응형

카메라 청소방법부터 관리까지 배워본다

카메라 구입 후 여행 갈 때만 들여다보는 카메라 여행하기 전이나 카메라를 사용하기 전에 필수인 청소방법부터 관리까지 알아야 하기에 알아보겠습니다.

카메라 청소방법부터 관리까지 해야 하는 이유

오랫동안 카메라 청소와 관리를 안 하시게 되시면은 서비스센터 방문하여 전문가의 손을 빌려야 할 것입니다. 사용하기 전과 후에는 간단하게 청소와 관리만 해주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카메라 청소하는 방법

청소하기 전 도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지 제거용 붓이 필요하면서, 카메라의 렌즈의 외관을 청소하는 도구입니다. 블로워는 카메라 내부 족하고 렌즈에 묻은 먼지를 바람을 만들어 깔끔하게 제거하는 도구입니다. 일회용 알코올 렌즈 와이프 알코올 형태로 된 렌즈 클리너이면서, 카메라와 렌즈 디스플레이를 닦는 도구입니다. 자국이 남아있을 때 흔적을 없애주는 깔끔하게 클리닝 해주는 알코올 형태의 클리너입니다.

붓을 활용해 카메라와 렌즈 주변 청소방법

붓을 활용해 카메라와 렌즈 주변과 외관의 먼지를 털어주고, 손이 닿지 않는 곳을 청소하는데 좋습니다. 이물질이 묻어있을 경우 청소하기 어려운 부분은 렌즈 클리너를 이용해 닦아줍니다. 외관 먼지들을 제거하셨으면은 렌즈를 탈착 하고, 카메라 바디와 렌즈의 개별 청소가 필요합니다. 렌즈에 캡들을 제거한 후 블로워를 이용해 강한 바람을 일으켜 렌즈에 붙어 있는 먼지들을 청소를 합니다.

렌즈의 방향을 바닥 방향으로 함으로써 먼지 유입을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들을 탈부착할 때도 카메라 센서에도 먼지들이 생길 수 있으니 센서 클리닝을 이용합니다. 카메라가 바닥을 향하게 하시고, 먼지들의 유입을 막아주기에 청소를 한 후 빠르게 캡을 닫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 클리너를 이용해 렌즈를 부드럽게 닦아주시고, 클리너를 사용할 때는 한 번은 그대로 닦아 주시면서 클리너를 전체 펴서 손가락을 이용해 닦아주시는 것이 좋고, 손가락을 이용해 청소하면은 물기가 전혀 남지 않게 정말 깔끔하게 이물질들을 제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렌즈 뒷부분 청소방법

렌즈 뒷부분과 카메라 LCD 쪽을 클리너를 활용해 깔끔하게 닦아주시는 게 청소가 마무리가 되십니다. 처음 청소할 때는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지만은 자주 해주시게 되시면은 시간이 줄어드실 것입니다. 주기적으로 해주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카메라 관리하는 방법

카메라 그늘진 곳에서 관리하시는 게 좋고, 직사광선이 있는 곳에서 보관을 하시게 되면은 열이 오르게 되어 과열되기 때문에 부품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장시간 고온에 노출할 경우 누액이 흘러내리기에 그늘진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를 보관하실 때는 카메라 전용 파우치 또는 가방에 넣어서 보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햇빛에 장시간 노출이 될 경우는 센서가 고장 날 수 있고, 사진을 찍을 때 사진에 이상한 점들이나 현상들이 나타날 수 있어서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휴가철이라 촬영을 많이 하는데 물이 있는 곳으로 가셔서 촬영을 하는 경우에는 카메라에 물이 닿지 않게 조심도 하지만은 바닷가에서 카메라를 사용하 실경 우는 스트랩을 착용하시거나 방수 천을 덮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카메라 청소방법부터 관리까지 휴가철 필수이다

여행 가기 전에 카메라 청소와 관리는 꼭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카메라로 찍었을 때 선명하게 나올 것입니다. 여행에서도 관리를 한다면은 물에 닿지 않게 잘 사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카메라 청소방법부터 관리까지 배워보았습니다.

반응형